카카오뱅크 제휴카드 캐쉬백 이벤트 (국민 11만원/신한 10만원/삼성 9만원 /씨티 6만원)

2020. 9. 24. 16:11티끌왕

지난주에 내가 기억해두려고

네이버페이 제휴카드 이벤트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이 외딴 블로그에... 검색어 유입이 꽤나 생겼다... (설렘)

나빼고 다들 주식하는 줄 알았더니 이런것도 관심 있으시군요?!?!

아무튼 이어서 작성하는 제휴카드 이벤트... 이번에는 카카오뱅크다.

 

 

뭐 (9월)이라고 적혀있는건 신경쓰지말자. 한달 단위로 끊어서 (예시 8월 1일부터~31일, 9월 1일부터 30일,,,) 온고잉하고 있는 이벤트다.

 

***10월 7일 추가 : 오... 온고잉하는 이벤트는 맞는데, 카드사마다 이벤트 내용은 조금씩 변경되는 듯 하다. 국민카드가 9월에는 11만원 이상 결제시 11만원 캐시백이었는데, 10월 되니 5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캐시백으로 변경되었다!

 

 

미리 산통 좀 깨자면, 별로 혜택 좋은 카드는 단 한 장도 없다. 아 물론 다들 이런저런 혜택을 내세우지만 아무튼... 남다른 메리트는 없다. 왜 그냥, 옛날에 사람 통해서 카드 만들면 연회비 지원해준다고 현금으로 10만원 쥐어주고 그랬잖아요? 그런..게 공식 이벤트화 됐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나는 그냥 코트를 사야 되는데, 생각보다 네이버페이로 결제가능한 곳이 별로 없더라... 그래서 아무데서나 아무렇게나 결제하고 캐쉬백 받으려고 찾았다. 

 

 

제휴이벤트 카드는 요렇게 4가지 된다.

나는 돈독이 올라서 만원이라도 더 캐쉬백 받으려고 제일 많이, 11만원 돌려주는 국민카드로 발급했다. 그런데 솔직히 가성비(?) 따지려면 삼성카드가 이중에선 짱이라고 본다. 자세한건 아래서 함께 봐보자..

 

 

 

1. 국민카드

 

 

 

이게 카카오뱅크*국민카드의 모든 혜택이다(!) 

다시 봐도 이게 무슨 혜택이라는건지 모르겠어... 다시 말하지만 나는 통합한도 제한이 있는 제휴할인 류를 싫어한다.. 

국민은행 굴비카드니 포인트리니 혜택 좋기로 유명한데 굳이 이런 카드를.... 싶지만 아무튼 어차피 코트는 11만원 이상이니까 코트살때 쓰고 캐시백 받으려고 얘를 발급받았다. 

개인적으로 국민카드는 처음 발급받아 봤는데 까다롭더라.. 심사팀에서 전화와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랑 보험료납부확인서를 팩스로 보내달라고...ㅎ 아무튼 아직까진 도대체 혜택이 없어보이는데, 써보고 국민카드 세계관에서 나오는 장점이 있다면 추가로 포스팅하겠다. 

 

아 참고로, 대체로 이런 캐시백 이벤트들은 호흡이(?) 길다.

예를 들면 9월 이벤트면 9월 1일~9월 30일 중에 카드발급 완료, 최초 결제해야함.

그리고 9월 말에 발급한 사람들도 혜택받을 수 있게 보통 카드사마다 10월말,11월 초까지의 누적 카드이용액이 11만원 이상인지 체크해서 11월말,12월 초에나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캐시백이 내 통장에 꽂힌다. 대략 3개월의 캐시백 대장정..! 그러므로 급전 필요한 사람은 굳이 연회비 내가면서 카드 발급받지 말것...! 

 

2. 신한카드

 

 

이 신박한 캐시백 때문에 사실 신한카드에 강렬히 흔들렸었다.

10만원 쓰면 10만원 캐시백해주는 이벤트 중인데, 5천원 이상을 20번 결제하면 10만원이니까 

첫달에 10만원만 써도 최대 10만 5천원 캐쉬백을 받을 수 있는거잖아...? (가성비에 미쳐벌인 기적의 계산법ㅋ)

거기에 이 카드는 해외서비스 수수료도 무료다.

 

근데 내가 이거 왜 발급 안받았지...?

 

 

 

 

아, 전월실적은 없다해도 어쨌든 혜택 받으려면 10회,20회씩 써야하는게 부담이었다.

나는 이미 스마일카드를 메인으로 쓰는데다가, 스마일카드도 횟수로 치면 10회 조금 넘게 밖에 안쓰기 때문에...

카뱅X신한카드는 메인으로 쓰기에는 혜택이 약하고, 서브로 쓰기에는 나에게 너무 잦은 지출을 요구하는..계륵이라 발급하지 않았다. 

 

3. 삼성카드 

 

카카오뱅크 제휴카드 중에 그나마 제일 알짜라고 생각하는 삼성카드.

우선 연회비가 국민,신한에 비해 훨씬싸다. 국민,신한은 1만 5천원대고 삼성카드는 국내/해외 상관없이 7천원이다.

그런데 9만원 소비시 9만원 돌려주고

 

 

전월 실적 상관없이 전체 가맹점에 0.5%씩 할인을 해준다. 거의 현대제로카드...

거기에 삼성카드는 약간 서프라이즈를 좋아하는편?ㅋ

자잘하게 언제까지 만원 이상 결제하면 기프티콘 준다, 캐시백준다 하는 돌발 이벤트가 잦은 편이다. 소소한 금액으로 소소한 이벤트를 해서 무리하지 않아도 자동 달성되는 정도?

사실 카카오뱅크를 우리아빠한테 내가 알려드렸는데, 울아빠가 몇날며칠을 카뱅을 데리고 놀더니 제휴카드를 나보다 먼저 발급받았더라...! ㅠㅠ귀여운 우리아빠랑 딱 맞는 삼성카드를 발급받아서 맨날 혼자 귀엽게 이벤트 달성하고 자꾸 기프티콘같은거 받아오는데 넘모 귀여워...ㅠㅠㅠㅠ 신용카드가 아예 없거나, 별 혜택없는 신용카드만 쓰던 사람들이 가볍게 써보기 좋은 카드인 것 같다. 

 

 

4. 씨티카드

는 그냥 생략한다... 왜냐면 그냥 혜택이 요상해.. 카드는 제일 심플하고 까리하고요...

연회비는 6-7000원인데 캐시백 6만원밖에 안준대여! 

 

 

 

아무튼 소비 조장하는거 아니고

캐시백 이벤트라는게 다 그만큼 써야, 쓴만큼 돌려주겠다는 거니 

소비계획 있을 때 유용하게 발급받길 바란다...☆